ForS 교수 교육역량진단
생애주기별 Coaching-GYM 프로그램
-
전문역량
Specialization전공전문성
교육철학
직업윤리교육 역량 진단
우수·수업 노하우 공모전
연구역량 강화
교육철학 특강 -
공감역량
Sympathy대학이념 공감
학생공감
지역사회 공감신임교수 위크숍·진단
교수법 소그룹 ForS
상담특강, 재학생 이해하기
KCC교과목 개발 -
학생지도역량
Student care생활지도
멘토링
애정 및 관심FAM활동
PBL/FL 수업컨설팅
마이크로티칭
사제동행프로그램 -
자기계발역량
Self-development in Teaching수업계획
수업운영
수업성찰교수법 특강(기초/심화)
코칭 포트폴리오
혁신적 교수법 수업하기
미리보는 수업콘텐츠 제작
CQI 보고서 및 교육 개선 보고서
조교수Ⅰ | 조교수Ⅱ | 부교수 | 교수 | |
---|---|---|---|---|
공통필수 | FAM 활동을 통해 학생지도 역량 강화 및 교육 개선 | |||
생애 주기별 | 공감역량과 학생지도역량 향상을 위한 대학생활 적응 및 다양한 교육 경험 등 정보 공유 | 전문역량과 공감역량 강화를 위해 새로운 교수법 개발 및 운영 등 활동 지원 | 학생지도와 자기계발역량 강화를 위한 자기점검 및 노하우 공유 | 전문역량과 공감역량을 기반으로 우수강의 사례 및 교수법 소그룹 멘토로서 노하우 공유 |
성과평가
- 단기, 장기 성과평가
- 사전/후 평가
- 만족도, 효과성 평가
- 프로그램의 질적평가
개선활동 환류체계
역량진단, 요구조사
교수법 프로그램 개발, 운영
교수·학습 적용
우수사례 공유, 성과 환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