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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수업 전(준비) 단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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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교수 교육역량 진단
- 교수자의 ForS 교수 교육역량을 다차원적으로 측정하여 학습자 중심 교육과 교수-학생 상호작용 중심 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, 교수자는 진단 결과를 기반으로 보완이 필요한 영역을 파악하고 각 영역별 개인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음
- 교수법 특강
- 수업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방식의 수업 운영 방법 및 혁신적 교수 수업전략을 공유하여 교수법 개선 및 학습자의 학습 능력 향상
- 미리보는 수업 컨텐츠 제작
- 수업 교안을 디지털화하여 학습자에게 교과목에 대한 사전정보 제공 및 학업 계획에 도움을 주고자 함
- 교수 교육역량 진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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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수업 중간 단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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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마이크로티칭
- 자신의 수업 영상을 활용하여 자가 진단 및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객관적 관찰 및 분석의 기회를 제공하여 교수법 개선 및 수업 수준의 질적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
- PBL 및 플립러닝 수업 지원
(컨설팅, 운영)- 학생들의 자기주도적, 협력적,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해 혁신적 교수법의 운영 방법 등에 대한 컨설팅 및 운영 지원 프로그램
- 하이브리드 수업 지원
-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혼합 및 디지털 콘텐츠 활용 학습, 다양한 학습자 중심 교수법의 혼합 적용을 통한 교수학습 방법의 질 개선 및 확산
- 마이크로티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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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수업 후 단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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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코칭포트폴리오
- 교수자의 교육철학, 교과목 정보, 교육방법, 매체, 평가방법, 수업 성찰 등 한 학기 수업에 대해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성찰하여 체계적인 수업 관리와 강의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
- SPeC 교과목(학생참여형)
- 학생 참여형(PBL, 플립러닝) 교수-학습법 수업을 대상으로 수업 전, 중, 후 운영을 지원하고 인증을 통해 지속적인 수업의 질 향상
- 우수 수업 사례 공모전
- 우리대학 내 교수-학습법 우수 사례를 발굴 확산하여 다양한 강의의 확대 시행을 위한 수업사례 공유
- GWNU ForS 우수 교원 선발
- 매년 교육역량 강화 및 학생지도 활동에 노력한 ForS 우수 교원을 선정·시상함으로써 교수법 및 수업의 질적 개선에 대한 동기부여와 우수 사례에 대한 공유, 확산
- 코칭포트폴리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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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커뮤니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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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교수법 소그룹
- 교수 간 교류를 통해 다양한 교육 경험 및 교수법을 공유하여 우리 대학 특성에 맞는 효과적인 교수법 개발 및 운영
- FAM
- 학생의 학습활동, 진로 개발 등의 대학 생활지도와 졸업생의 사후관리까지 포함하는 대학생활 가족공동체
- 사제동행 학습동아리
- 지도교수의 지도를 통한 학습동아리 활동으로 교수-학생 상호 간 소통과 협력학습을 통한 학문적 유대감을 고취하여 재학생의 학습역량을 강화
- 교수법 소그룹